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


군종교구소개

military chaplain of korean buddhism

교구장 인사

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


교구장인사

군종특별교구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는 전·후방 각지에서 군 포교에 진력하고 계신 130여명의 육·해·공군 군승법사스님들과 380여 곳에 이르는 군 사찰의 포교와 신행, 수행 활동 등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불자들은 ‘군불교는 포교의 황금어장’이라는 말을 회자할 정도로 군포교의 중요성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본인도 이러한 군불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전후방 각지의 군 법당에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군 불교는 중대한 전환기에 서 있습니다. 군의 내·외적 변화에 맞추어 군불교의 중흥을 이루어야 한다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저는 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의 제7대 교구장으로서 젊은 층 포교의 최전방이라 할 수 있는 군 장병들에게 불법을 적극 전파하라는 사명으로 알고 불철주야 힘닿는 데까지 정진을 하겠습니다.
본인은 한국 군 불교의 역사는 지금 이 순간 이 자리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재도약한다는 마음으로 꾸준하고 묵묵히 수행정진 하겠습니다.
출가 수행자의 감소로 인한 군승법사 수급에도 종단과의 협력을 통해 원만히 해결되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군승들의 사기증진과 역량증대를 위해 여건이 주어지는 대로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의와 공정, 소통과 화합이 넘치는 활기차고 역동적인 군종교구를 구현하겠습니다.
불철주야 국가와 민족, 군 불교 발전을 위해 진력하고 계신 130여명의 육·해·공군 군승법사스님들과 군포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활동하고 계신 민간인 성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부처님의 가호가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앞으로 군 불교를 특별히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군종특별교구 홈페이지가 부처님의 진리를 배우고 실천하는 정보교환의 장소가 되고 군 불교와 불자들의 소통의 공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불기 2567(2023)년 11월 22일

대한불교조계종 제7대 군종특별교구장
법원 합장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40길 46 대한불교조계종 군종특별교구 (우편번호 04383)TEL. (군) 900-7751,   (일반) 02-797-7266Fax. (02)796-0221
COPYRIGHT WWW.GUNINDRA.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