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서울국제불교박람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5-05-16 09:59 조회538회 댓글0건본문
지난 4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서울국제불교박람회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작년 빵앗간은 '중생보호구역' 컨셉으로 서울국제불교박람회에서 가장 긴 대기열을 형성하며 오픈런과
품절사태를 일으켜 주목을 받는 등 특히 MZ세대에게 많은 인기를 누렸었습니다.
올해는 스님의 빵앗간(위문열차)에 군종특별교구 홍보부스와 타종이 부스까지 함께 총 5개의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스님의 빵앗간은 휘낭시에, 마카롱, 에그타르트, 밀크티를 판매하는 부스로 운영이 되었습니다.
스님의 빵앗간의 시초는 군승 법사님들의 군장병 위문입니다. 자칫 군의 특수성으로 경직되어있고 거리감이 느껴질 수 있었지만,
젊은세대의 선호에 맞는 컨셉과 함께 진행함으로써 더 큰 사랑을 받은 거 같습니다.
교구 홍보부스는 빵앗간 줄을 세움과 동시에 교구 퀴즈를 풀고 기념품을 받아가는 체험 부스로 운영되었습니다.
홍보부스는 교구의 존재와 역할, 군승의 존재 등 군포교를 알리는게 주목적입니다.
때문에 군불교의 내용이 담긴 팜플렛과 시각자료와 굿즈(키링)를 제작했습니다.
4월 2일 행사 DP날입니다.
행사에 필요한 냉장고, TV, 현수막, 차단봉, 책상과 의자 등을 설치하고 꾸미는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4월 3일 첫 째날입니다.
서울국제불교박람회 개막식을 시작으로 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첫째 날은 평일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기타 주요 내빈분들께서도 찾아주셨습니다.
군장병 대상으로는 무료 간식을 나눠 주기도 했습니다.
홍보부스에서 퀴즈를 풀고있는 모습입니다. 팜플렛을 보면서 퀴즈를 푼 후 기념품을 나눠주는 형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빵앗간 부스쪽 외벽에는 센스있는 표지판, 빵앗간의 설명문 등으로 꾸며져 포토존으로 활용됐습니다.
특히, 토요일은 입장인원이 23,000명이 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고, 그중 군종특별교구 대기줄은
감당할 수 없을만큼 길어져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순번제 시스템을 이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군종특별교구 부스 옆에는 베트남 승가회에서 부스를 운영을 하며 인연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인연을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일요일을 끝으로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부스 운영은 마무리 되었고,
군종특별교구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2배증가 결과를 맞았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